728x90
Programmatic advertising
-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통해 디지털 광고를 사거나 파는 행위를 자동화하는 것
- 인간이 관여하지 않아도 AI와 ML가 데이터를 기반으로 광고 캠페인을 최적화함
- programmatic과 automated는 유사한 의미
Programmatic ads
- 온라인 광고들 중 programmatic 플랫폼과 소프트웨어로 수행된 광고들을 말함
Programmatic buying and selling
- programmatic buying : 광고주가 퍼블리셔로부터 광고 인벤토리를 자동으로 구매하는 행위
- programmatic selling : 퍼블리셔가 광고 인벤토리를 하나 또는 여러개의 demand sources을 통해 판매하는 행위
programmatic buying techniques
- 광고를 언제 구매하고 어디에 노출시킬지 결정하는 기술
- 광고 구매 테크닉 유형
Programmatic targeting
- 광고 캠페인 목표에 따라 타겟 세그먼트를 다르게 설정할 수 있다
- 광고주는 ROAS(Return On Ad Spend)을 증가시키기 위해 impression, CTR(click-through rate), CVR(conversion rate)를 극대화해야 한다. 이를 위해 정교한 타겟팅이 필요하다
- 타겟팅 테크닉 유형:
Programmatic buying process
- 방식은 수동 협상 또는 자동 협상으로 구분
- 수동 협상은 계약 시 주로 고려하는 사항들:
- 자동 협상 고려사항
Programmatic advertising cost
- 정말 일반적으로 $0.50 ~ $2.00 CPM(cost per mile or cost per thousand impressions)
history of programmatic advertising
- ad exchanges were developed in around 2005
728x90
'Research > Ad-tech' 카테고리의 다른 글
Ad-tech 산업 용어 정리 (1) | 2023.10.30 |
---|---|
워터폴, SSP, Ad-tech (0) | 2023.10.30 |
Ad Networks vs. Ad Exchanges의 진화 (0) | 2023.09.27 |
Ad Networks vs Ad Exchanges (0) | 2023.09.27 |
SUNDAY사의 비딩 자동화 시스템 아티클 요약 (0) | 2023.09.2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