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Ad Networks vs Ad Exchanges: History of Programmatic Advertising
디지털 광고 업계에서 2가지 유형의 플랫폼 :
- ad networks
- ad exchanges
Ad network란?
- 광고주와 퍼블리셔 간 광고 구입과 판매의 교환을 촉진해주는 네트워크 회사
- 사람 기반 비즈니스
- 직접 협상을 통해 ad impression을 광고주에게 광고 인벤토리들을 카테고리(categorized)를 기반하여 대량 판매(bulk)하는 것이 목적
- 퍼블리셔들이 ad network에 조인
- 광고주들은 ad network와 협상
Ad Exchange란?
- 퍼블리셔들, 광고주, 다른 서드파티들을 위한 공개 마켓플레이스로서의 기술 플랫폼
- 경매 프로세스를 ‘자동화’한 것이 포인트
- 자동화를 통해 ad impression 판매와 구매를 투명하고 섬세하게 통제(impression-by-impression)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
주식시장에 비유하자면
- 주식 브로커 = Ad networks : 광고주들이 카테고리 기반으로 대량의 bulk-impression 패키지를 살 수 있도록 도와줌
- 공개 주식 시장=Ad exchanges : 누구나 와서 광고를 사고 팔 수 있음
728x90
'Research > Ad-tech' 카테고리의 다른 글
The Programmatic Advertising Ecosystem (0) | 2023.09.27 |
---|---|
Ad Networks vs. Ad Exchanges의 진화 (0) | 2023.09.27 |
SUNDAY사의 비딩 자동화 시스템 아티클 요약 (0) | 2023.09.22 |
애플의 앱 프라이버시 정책 강화 (0) | 2023.09.22 |
공식문서_Singular_Reporting Data의 이해(번역요약) (0) | 2023.09.0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