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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aterfall
워터폴(advertising waterfall)은 전통적인 프로그래밍 방식으로 광고를 구매하는 방식이다
워터폴의 기능
- 광고주(advertiser)에게는 높은 CPMs을, 퍼블리셔(publisher)들에게는 수익을 높이는 방식으로 광고 소스를 조직하는 것
워터폴 작동 방식
퍼블리셔 광고 서버가 impression(노출) 데이터 기반으로 ad networks들의 우선순위를 매김
광고주는 우선 광고 inventory를 다이렉트로 판매 시도. 다이렉트 판매에 실패 시, 노출을 ad network에 프리미엄으로 넘김
Inventory이 퍼블리셔에 팔릴 때 까지 워터폴을 따라 내려감
워터폴과 인앱 비딩의 차이
워터폴에서 가격은 과거 데이터에 기반하여 비용이 고정되있는 반면
인앱 비딩에서 가격은 실시간 비딩 가격에 따라 바뀐다
https://www.applovin.com/glossary/waterfall/
Ad Network
Ad Network는 광고 공간을 공급하는 채널(a provider of ad space)이다.
앱 개발자와 퍼블리셔들의 협력
- 광고주들에게 퍼블리셔들의 ad inventory를 매칭해서 타겟 고객들에게 광고를 보여줄 수 있음
Ad network 작동 방식
광고주들에게 제공할 수 있는 ad inventory 가 준비될 경우, 앱 개발자와 퍼블리셔들은 이를 post한다
광고주들은 가능한 인벤토리에 대한 ad slot을 차지하기 위해 비딩 경쟁한다
https://www.applovin.com/glossary/ad-network/
SSP(Supply-Side Platform)
SSP란
광고 공간의 판매를 촉진하기 위해 인벤토리를 관리할 수 있는 퍼블리셔들을 위한 플랫폼
DSP(demand-side platform)은 광고주들을 위한 플랫폼
SSP 작동 방식
SSP는 잠재 광고 impression에 대한 데이터를 위한 공간을 만든다
DSP는 RTB(Real-Time bidding) 방식으로 최적의 가격에 ad placement를 찾는데 도움을 줌
RTB 옥션에서 SSP는 경매인(auctioneer)이고 DSP는 구매자(buyer)
SSP의 기능
- 퍼블리셔들의 인벤토리를 특정 단체들에
https://www.applovin.com/glossary/ssp/
Ad Tech
Programming 기술을 광고에 적용하여 광고주와 퍼블리셔를 매칭시켜주는 기술이다. Ad-tech 회사는 이 중간을 이어주는 대가로 수익을 창출한다.
Inventory
Inventory is ad space to sel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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