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search/Ad-tech

Ad Networks vs Ad Exchanges

by RIEM 2023. 9. 27.
728x90

Ad Networks vs Ad Exchanges: History of Programmatic Advertising

 

디지털 광고 업계에서 2가지 유형의 플랫폼 :

  • ad networks
  • ad exchanges

 

Ad network란?

  • 광고주와 퍼블리셔 간 광고 구입과 판매의 교환을 촉진해주는 네트워크 회사
  • 사람 기반 비즈니스
  • 직접 협상을 통해 ad impression을 광고주에게 광고 인벤토리들을 카테고리(categorized)를 기반하여 대량 판매(bulk)하는 것이 목적
  • 퍼블리셔들이 ad network에 조인
  • 광고주들은 ad network와 협상

 

Ad Exchange란?

  • 퍼블리셔들, 광고주, 다른 서드파티들을 위한 공개 마켓플레이스로서의 기술 플랫폼
  • 경매 프로세스를 ‘자동화’한 것이 포인트
  • 자동화를 통해 ad impression 판매와 구매를 투명하고 섬세하게 통제(impression-by-impression)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

 

주식시장에 비유하자면

  • 주식 브로커 = Ad networks : 광고주들이 카테고리 기반으로 대량의 bulk-impression 패키지를 살 수 있도록 도와줌
  • 공개 주식 시장=Ad exchanges : 누구나 와서 광고를 사고 팔 수 있음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