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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문 : https://support.singular.net/hc/en-us/articles/360056059811
Singular는 ad networks, attribution tracker, other sources 등으로부터 얻은 마케팅 데이터들을 종합하여 하나의 리포트로 만들어준다는 프로덕트 비전을 가지고 있다.
이렇게 하면 좋은 점:
- 개별 소스로부터 얻은 데이터를 매칭하여 같은 row에 저장하면 ROI, KPI 등을 계산할 수 있게 된다. 예를 들어 network에서는 campaign cost를 가져오고 tracker side에서는 install, revenue를 가져오는 경우
- 다른 플랫폼들로부터 얻은 데이터들을 표준화하여 비교가 용이해진다
데이터 표준화
Field mapping
- 마케팅 데이터를 종합하기 어려운 이유가 각 플랫폼마다 사용하는 용어가 다 다르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메타는 ad set이라 하는데 구글은 ad group이라 한다. 둘 다 캠페인안에서 광고들을 그루핑한다는 점에서 싱귤러에서는 sub-campaign이라는 용어로 규정하고 이를 매핑한다고 한다.
표준화된 값과 Dimensions
- networks, MMP들이 앱 이름, 국가 등 dimension들을 각기 다른 방식으로 관리한다. 예를 들어 'Jewel Rush II' 를 어떤 곳에는 'Jewel Rush -2'라고 표현할 수도 있다. 어떤 곳에는 국가명을 2자리 코드로 쓰기도 하고 풀네임으로 쓰기도 한다. 싱귤러에서는 이를 모두 표준화했다고 한다.
- 표준화한 dimensions들 예시
- App
- Source
- Sub Ad Network
- OS, Platform
- Country
- Original Currency
- Standardized Bid Type
Network data와 Tracker data 통합
Singular은 network 쪽과 tracker 사이드 모두에서 수 많은 dimension들을 통합한다. 두 사이드에서 가져온 데이터가 매칭되면, 하나의 행으로 조인이 가능하다.
보통 어떨 때 매칭이 되냐면:
- 캠페인이 self-attributing network(SAN)일 경우(Facebook, Google Ads, Twitter 등)
- 유저가 서드파티 MMP 대신 Singular의 attribution service를 사용할 떄
만약 매칭이 안되는 dimension이 있을 경우, 새로운 컬럼을 따로 추가한다
이하 생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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