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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tomatically Collected Events(자동 수집 이벤트)
- SDK나 js를 삽입하면 자동으로 이벤트 수집하는 기능
Connected Site Tags
- GA4의 기능으로, UA(Universal Analytics) 태깅을 재사용하여 GA4 프로퍼티를 생성할 수 있게 해준다. GA4 사용을 위해 코드를 따로 추가하지 않아도 되는 기능
Custom Dimensions
- GA4는 Custom Dimensions과 Metrics로 구성. 이벤트 파라미터를 리포트에서 사용하여 데이터를 더 쉽게 이해할 수 있게 함
Data Stream
- 웹사이트 또는 앱과 GA 간 데이터 흐름을 의미. data stream은 세 가지 타입이 있는데, Web, Android, iOS가 있다
Debug View
- GA4에서 conversion 테스트와 실시간 이벤트 모니터링을 지원한다. 트래킹과 리포팅이 정상 작동되는지 확인할 수 있다
Engaged Sessions
- 10초 이상 세션 유지하고 conversion 이벤트가 한 두번 이상 발생하거나 또는 2-3페이지를 읽었을 때를 기준으로 인정하는 session 단위
Enhanced Measurement
- data stream 유형 중 web에만 영향을 미치는 기능. 웹사이트 방문자와 컨텐트 간 interactions들을 측정한다
Explore
- GA4의 Explore section에서 유저들이 자신의 데이터를 활용하여 그래프나 테이블을 활용할 수 있는 영역
Life Cycle
- 유저의 구매 여정 전반에서 데이터를 스테이지 별로 분석하는데 도움을 주는 리포트
- 리포트에 포함된 정보로 user acquisition, engagement, monetization, retention 등이 있다
Monetisation
- GA4에서 웹/앱에서 구매 행위를 분석하는데 돕는 리포트
Tech
- 유저 플랫폼, OS, 앱 버전, 스크린 해상도 등에 관한 통계 데이터를 담고있는 영역
User Snapshot
- 웹/앱에서 개별 유저들을 실시간 engagement를 알 수 있는 기능. 한 그룹으로 뭉쳐서 보는 것이 아니라 개별 유저들을 파악할 수 있다
Acquisition
- 트래픽이 어디서 시작되는지 알려주는 메트릭이다. 구글 검색, SNS, 다른 웹사이트 등 출처 정보를 알 수 있다
Average Session Duration
- 유저가 웹사에트에서 평균적으로 머문 시간. 웹사이트의 품질과 효과성을 측정하는 키 메트릭이다.
Average Time on Page
- 유저가 특정 페이지나 페이지 그룹에 머문 평균 시간
Bounce Rate
- Bounce는 단일 페이지 웹사이트 방문자 수를 의미
- Bounce rate는 웹사이트의 단일 페이지 방문'률'을 말함
- 낮으면 낮을 수록 좋으나, 블로그 게시글과 같은 경우 어쩔 수 없이 낮은 경우가 많다
Direct Traffic
- 우리의 웹사이트 URL을 유저의 브라우저 주소 창 또는 저장된 북마크를 통해 직접 방문하는 유저들
- Direct traffic이 많다는 것은 회사를 이미 잘 알고 팔로우하는 사람들이 많다는 이야기
Event
- 유저 intersaction를 트래킹하는 'hit'의 수. 클릭 수, 다운로드 수, 비디오 플레이 수 등
Exit Page
- 유저가 웹사이트 떠나기 전에 마지막으로 방문한 페이지
Filter
- 리포트에서 특정 데이터를 제외하거나 포함하는 도구
- 예를 들어 회사 내부 트래픽은 제외하여 웹사이트 트래픽 측정 시 직원들의 트래픽은 제외하고 순수 외부 트래픽으로만 측정할 수 있다. 그 외 봇도 제외할 수 있다
Goal Conversion
- 웹사이트에서 사업의 성공에 중요한 활동을 완수하는 경우를 말함
- 예를 들어 이메일 뉴스레터 signup 등
- GA로 트래킹하기 전에 이를 먼저 세팅해두어야 한다
Landing Page
- 여러분의 사이트에 처음으로 방문했을 때 나오는 페이지
Organic Traffic
- 마케팅 없이 서치 엔진 결과를 통해 자연스럽게 유입되는 유저 트래픽
Pages/Session
- 한번의 방문 동안 방문하는 평균 페이지 수
Pageviews
- 웹사이트 페이지를 본 총 횟수
- 예) 1명의 유저가 홈페이지와 소개 페이지를 봤다면 pageviews = 2
Referral Traffic
- 링크나 다른 웹사이트 통해 우리 웹사이트로 넘어온 방문자들을 말함
- 페이스북의 게시글을 통해 나의 블로그로 넘어오는 경우
Returnning Visitors
- (같은 기기에서 )과거에 나의 웹사이트를 이미 방문 했던 방문객들
Search Traffic
- 구글 같은 서치엔진을 통해 우리 웹사이트로 유입된 방문자들
Sessions
- 1명 방문자에 의한 단일의 지속 활동을 말함
- 예) 만약 유저가 하루에 다른 시간대에 여러번 접속했다면, 각기 다른 세션으로 간주됨
Source/Medium
- source는 트래픽의 기원을 말함. 트위터나 구글
- medium은 소스의 유형을 말함. organic, social 등
Unique visitors
- 웹사이트에서 중복되지 않은 고유 방문자 수
Unique Pageviews
- 같은 세션의 같은 유저로부터 발생하는 pageview 수
Users
- 우리 사이트에 방문한 유저들
- 1명의 유저는 여러 세션을 만들 수 있지만, 그렇다고 해서 여러 유저로 치진 않는다
% Exit
- pagevies에 대한 exit 비율
- 얼마나 많은 페이지를 보았는지 대비 유저가 얼마나 자주 페이지를 떠났는지를 비교하는 지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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