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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rout Social는 미국과 영국의 1,800명의 SNS 유저와 900명의 마케터 대상 설문조사를 기반으로 컨슈머 리포트를 최근 발표했다.
소비자가 SNS에서 브랜드를 팔로우하는 이유
- 68% : 새 상품과 서비스에 대해 꾸준히 소식을 듣고 싶어서
- 46% : 프로모션 정보르 얻기 위해
- 45% : 포스팅이 흥미롭고 재미있어서
- 28% : 커뮤니티 또는 고객들과 소통하고 싶어서
- 21% : 브랜드의 가치와 미션이 내 철학과 결이 같아서
SNS에서 브랜드가 보완해야 할 것
- 진솔함 : Authentic, non-promotional content
- 투명함 : Transparency about business practices and values
- 제품이 어떻게 만들어지고 어디서 왔는지에 대한 정보(Information about how products are made or sourced)
- 브랜드의 산업과 관련된 유익한 컨텐츠(Educational content related to the brand's industry)
- 유저가 만든 컨텐츠 또는 유저 찬사(User-generated content or customer testimonials)
SNS에서 브랜드에 대해 인상적인 기억을 받는 이유
- 51% : 고객에게 직접 대답을 할 때
- 38% : 유행하는 주제보다 자신의 본질에 집중하는 콘텐츠를 우선할 때
- 37% : 수 많은 컨텐츠를 올리는 대신 고객들과 직접 소통하는 것을 우선할 때
- 33% : 적절한 시점에 컨텐츠를 올릴 때
- 28% :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스토리를 공유할 때
- 26% : 콘텐츠에 대한 리스크를 감수할 때
- 25% : 콘텐츠 크리에이터와 인플루언서들과 협업할 때
- 25% : 그들의 가치에 부합하는 이슈나 뉴스에 대해 speak out 할 때
고객이 SNS에서 브랜드로부터 기대하는 응답 시간
- 몇 분 내 : 16%
- 1-2시간 내 : 23%
- 같은 날 : 30%
- 영업일 2일 내 : 19%
- 상관없음 : 12%
https://www.socialmediatoday.com/news/new-report-looks-evolving-consumer-expectations-social-media-marketing/693490/
https://sproutsocial.com/insights/index/
인사이트
- 우리가 사업을 어떻게 영위하고 있는지 그리고 사회 구성원으로서 산업이 고객에 어떤 가치를 전달할 수 있는지를 알려주는 포스팅을 구성하면 좋을 것 같음. 예를 들어, 우리가 고객을 위한 제품을 만들 때 어떤 의사결정을 통해 이 제품을 만들게 되었는지,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왜 이런 원재료를 선택했는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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