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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usiness/Marketing

유저가 SNS에서 브랜드에게 기대하는 것

by RIEM 2023. 9.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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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rout Social는 미국과 영국의 1,800명의 SNS 유저와 900명의 마케터 대상 설문조사를 기반으로 컨슈머 리포트를 최근 발표했다.

소비자가 SNS에서 브랜드를 팔로우하는 이유

  • 68% : 새 상품과 서비스에 대해 꾸준히 소식을 듣고 싶어서
  • 46% : 프로모션 정보르 얻기 위해
  • 45% : 포스팅이 흥미롭고 재미있어서
  • 28% : 커뮤니티 또는 고객들과 소통하고 싶어서
  • 21% : 브랜드의 가치와 미션이 내 철학과 결이 같아서

SNS에서 브랜드가 보완해야 할 것

  1. 진솔함 : Authentic, non-promotional content
  2. 투명함 : Transparency about business practices and values
  3. 제품이 어떻게 만들어지고 어디서 왔는지에 대한 정보(Information about how products are made or sourced)
  4. 브랜드의 산업과 관련된 유익한 컨텐츠(Educational content related to the brand's industry)
  5. 유저가 만든 컨텐츠 또는 유저 찬사(User-generated content or customer testimonials)

SNS에서 브랜드에 대해 인상적인 기억을 받는 이유

  • 51% : 고객에게 직접 대답을 할 때
  • 38% : 유행하는 주제보다 자신의 본질에 집중하는 콘텐츠를 우선할 때
  • 37% : 수 많은 컨텐츠를 올리는 대신 고객들과 직접 소통하는 것을 우선할 때
  • 33% : 적절한 시점에 컨텐츠를 올릴 때
  • 28% :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스토리를 공유할 때
  • 26% : 콘텐츠에 대한 리스크를 감수할 때
  • 25% : 콘텐츠 크리에이터와 인플루언서들과 협업할 때
  • 25% : 그들의 가치에 부합하는 이슈나 뉴스에 대해 speak out 할 때

고객이 SNS에서 브랜드로부터 기대하는 응답 시간

  • 몇 분 내 : 16%
  • 1-2시간 내 : 23%
  • 같은 날 : 30%
  • 영업일 2일 내 : 19%
  • 상관없음 : 12%

https://www.socialmediatoday.com/news/new-report-looks-evolving-consumer-expectations-social-media-marketing/693490/
https://sproutsocial.com/insights/index/

인사이트

  • 우리가 사업을 어떻게 영위하고 있는지 그리고 사회 구성원으로서 산업이 고객에 어떤 가치를 전달할 수 있는지를 알려주는 포스팅을 구성하면 좋을 것 같음. 예를 들어, 우리가 고객을 위한 제품을 만들 때 어떤 의사결정을 통해 이 제품을 만들게 되었는지,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왜 이런 원재료를 선택했는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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