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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search/Ad-tech

ATT(App Tracking Transparency)란

by RIEM 2023. 8. 12.

ATT란

ATT(App Tracking Transparency)는 Apple의 개인정보 보호 프레임워크다.

유저 데이터와 개인 정보 보호를 강화하는 업계의 추세 아래, 앱 개발자가 유저의 개인정보 트래킹에 대한 통제권을 애플이 가지기 위해 2021년 4월 iOS 14.5 업데이트에서 처음 도입되었다.

ATT는 사용자의 IDFA(광고주 식별자)에 접근하고 사용자의 기기를 추적하기 위해 팝업창으로 유저의 동의를 얻도록 한다.

iOS 전략은 ATT 동의율 최대화에 집중.

ATT의 영향

ATT는 모바일 광고 산업에 큰 영향을 미침.

기존 : 앱 개발자와 마케터들은 attribution, 측정을 위해 IDFA 기본적으로 사용, 유저 수준 데이터 접근 가능. 사용자 관심사, 인구, 인앱 행동 등 정보 얻는데 용이하여 타케팅에 좋았음
ATT 이후 : ATT 프롬프트에서 추적 허용 선택한 유저의 IDFA에만 액세스 가능.

ATT 옵트인 작동 방식

  • 사용자의 과거 옵트 아웃 결정 반영 : 과거 Apple의 LAT(광고 추적 제한)에서 개인화된 광고 옵트아웃한 사용자는 현재 ATT 모델에서 자동으로 옵트 아웃 처리
  • 설정에서 ATT 프롬프트 차단 가능 : ATT 프롬프트는 개인정보 설정에서 앱 추적 요청하는 것을 허용했을 때만 나타남. 기본적으로 ON으로 설정됨
  • 이중 옵트인 : 유저 데이터가 다른 앱에서의 광고에도 사용될 경우, 사용자는 광고주, 퍼블리셔 둘 다 옵트인 해야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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