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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search/Ad-tech

하이퍼캐주얼 게임이란?

by RIEM 2023. 5. 11.

하이퍼 캐쥬얼이란 모바일 게임 장르 중 하나다. 장르가 아니라 BM이라는 의견도 있다.

특징

  • 쉽다
  • 무료다
  • 최소한의 UI
  • 중독성 강하다

주요 제작사

  • 2017년 Kwalee, Ketchapp, Voodoo라는 게임 제작사로 유명해진 장르

수익 구조

  • 주로 광고 수입
  • 일부 인앱 결제

광고 형태

  1. 보상 광고(추가 시간, 목숨 등 인-게임 보상을 받음)
  2. 배너 광고(유저 화면의 일부에 나타남)
  3. 중간 광고(세션 넘어갈 때 중간에 나타남)

업계 주요 이슈

  • 최초 하이퍼캐주얼 게임으로 Flappy Bird가 유명함. 5천만 유서 이상이 다운받았으며 황금시간대에 50,000$ 이상 수익을 만듬.
  • 2016년에는 Ubisoft가 Ketchapp을 샀고, 2017년 골드만 삭스가 $2억 달러를 Voodoo 사에 투자하기도 함.

출처
https://en.wikipedia.org/wiki/Hypercasual_ga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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