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문 번역 : https://www.justinwelsh.me/article/guide-choose-a-niche
온라인 비즈니스가 안풀리는 첫 번째 이유는 타겟 집중이 이뤄지지 않아서다. 넓고 얕게 접근한다.
A one-person business wins with one niche, 1000 true fans, one big problem, and a differentiated solution. - Justin Welsh
niche를 찾고 특정 문제를 가진 특정 오디언스를 타겟하는 3가지 방법을 알아보자.
나만의 niche를 찾는 3가지 방법
1. 오디언스로부터 sub-niche를 선택한다
2. 제품 또는 서비스로부터 sub-niche를 선택한다
3. 나 자신만의 'niche of one'을 창조한다
방법 1. 오디언스로부터 sub-niche를 선택한다
sub-niche는 넓은 오디언스의 더 작은 세부영역을 말한다.
일반적으로, 넓은 오디언스 -> niche -> sub-niche 순으로 구분한다.
예를 들어, 퍼스널 트레이너라면
- 운동 선수(넓은 오디언스)나 달리기 좋아하는 사람들(niche) 타겟하는 것보다
- 마라톤 달리기를 좋아하는 사람(sub-niche)에 집중한다
방법 2. 제품 또는 서비스로부터 sub-niche를 선택한다
- 책(넓은 오디언스)난 요리책(niche) 대신
- 비건 디저트 쿡북(sub-niche) 분야를 생성하여 타겟팅하는 것이다
일단 sub-niche로 좁혀 들어가더라도, 너의 오디언스들은 비슷한 니즈를 가지고 있을 것이다.
그들로부터 배울 수 있는 것들은:
그들은 온라인 어디에서 주로 노는지
그들은 어떤 유행어와 언어를 사용하는지
어떤 팟캐스트나 유튜브 채널들을 주로 보는지
누가 경쟁자인지? 어떤 비즈니스 플레이어가 이미 이들에게 상품을 제공하고 있는지?
방법 3: 나 자신만의 'niche of one'을 창조한다
niche of one은 기술과 관심과의 독특한 조합을 하나의 아이디어에 넣고, 고도로 창조적이거나 창조적인 콘텐츠로 녹여내는 것을 말한다.
niche of one의 6가지 구성요소
- Idea
- Skill
- Interest
- Distribution : creative/technical content
- Audience : outcome of distribution
- Product : outcome of audience
나만의 Niche of one을 창존하는 방법
1. 내가 잘하는 무언가를 선택하기(Skill)
2. 내가 흥미로워하는 영역을 찾기(Interest)
3. 이 두 가지를 섞기
4. 분배 시스템을 만들기
5. 오디언스가 생성되도록 하기
6. 그들에게 무엇이 필요한지 묻기 : 어떤 것이 가장 도움이 되었는지 묻고, 대답을 들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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