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실시간으로 마케팅 퍼포먼스가 얼마나 나오고 있는지 파악해보자.
이를 위해 Report의 Real-time 페이지에 가보면 된다
이게 30분 이전 기준 데이터라고 하는데 '30분'에 대한 정보가 기재되어있지 않아 이게 사실인지는 모르겠다.
실시간 뿐만 아니라 historical data를 얻기도 좋다.
이 기술을 쓰는 시나리오는 이렇다
- 시나리오 1 : 세일 직전에 세일 마케팅 메일을 돌렸는데, 유저 유입이 실시간으로 하나도 보이지 않았다. 알고보니 이메일에 있는 링크가 깨져서 유입에 실패했던 것. 이 기술을 통해 실시간 트래픽이 들어오지 않는 것을 파악했기에 문제를 바로 해결할 수 있었음
- 시나리오 2 : 위와 유사하게 웹사이트를 새 버전으로 바꿨는데 유입이 전혀 없었다면 바뀐 웹사이트 라우터나 네트워크에 문제가 있음을 추측할 수 있다
Event name 기준으로 conversion을 실시간으로 측정하는 기능도 유용하다. 첫방문(first_visit)이 68회로 가장 많았고 그 다음으로 view_item이 10회 낮은 58회로 두번째로 가장 많았다. 68명 첫방문 후 58명이 아이템을 보았다는 의미다. 그 다음으로 view_cart가 17명을 기록했는데, 58회 기록한 view_item보다 약 41회 낮은 수치다. 현재 실시간 기준 유저들이 처음 방문해서 아이템을 보는 것까지는 자연스럽게 이어지다가 거기서 이탈한다는 것으로 이해할 수 있다.
728x90
'Research > Google Analytics' 카테고리의 다른 글
GA_Custom alert 설정하는 방법 (0) | 2023.10.29 |
---|---|
GA_DAU, WAU, MAU 분석하기 (1) | 2023.10.28 |
GA_어떤 소스와 채널이 트래픽 기여를 많이 했는가 (1) | 2023.10.28 |
GA_어떤 사람들이 방문하는지 파악하기(Demographics Report) (1) | 2023.10.28 |
GA_웹사이트의 인기 페이지 + Exit 페이지 찾아내기 (1) | 2023.10.2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