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웹사이트에 방문하는 사람들은 도대체 어떤 사람들일까?
이를 파악하려면 인구 통계학적으로 데이터를 봐야 한다.
User Attribute의 overview만 가도 유저의 유형들을 대략 파악할 수 있다.
국가, 도시, 성별 등 말이다.
Gender 그래프의 하단에 View genders라는 페이지로 들어가보자.
그럼 이런 페이지가 나올 거다. 젠더별 User 수, New users, 세션, engagement rate 등 정보들을 볼 수 있다. 그런데 절반 이상이 unknown이라 아쉽다. 그러나 unknown을 제외하고 남성이 여성보다 유저 수가 많다. 오랜 기간동안 이런 추이가 계속된다면 단기적 전술적으로 보았을 때 남성 친화적인 컨텐츠를 작성하는 것이 좋다. 하지만 사업의 방향을 어떻게 꾸려나갈지 전략 방향에 따라 이 전술 또한 달라질 수 있다.
Interests도 한번 들어가보자.
관심사별로 유저들의 통계를 볼 수 있다. 총 방문자 수 기준으로 Tech에 관심있는 사람들이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했고, 그 다음이 엔터테인먼트 쪽이다. 3번째로 Technology/Mobile enthusiast라는데, 첫번째 Technology/Technophiles와 무슨 차이가 있는지 모르겠다.
주제별로 Revenue 결과도 다르게 나온다. 어떤 카테고리의 사람들이 수익을 많이 가져다주는지 알면 마케팅의 타겟도 어느정도 명확해진다.
나이도 흥미롭다.
unknown이 왜 이렇게 많은진 모르겠지만.. 25-34대가 2번째로 가장 많았다. 그런데 전체 수익이 많은 것이지 1인당 수익이 가장 높은 것은 아니다. 따라서 이는 총 수익 / 총 유저 수으로 나눠서 비율을 파악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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